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IT

ZOOM 줌 영상회의 사용법 : 소리가 안들려요

by 루루팁 2020. 7. 16.

zoom 줌 영상회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사용법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 가장 많은 분들이 '소리가 안들려요' 라고 말하는 사운드 부분이 있습니다. 컴퓨터의 기술문제가 아닌 기본 초보용 사용법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사항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PC의 경우 - 컴퓨터 사운드가 음소거 모드인지

     

    프로그램 사용시 소리가 안들릴 때 먼저 컴퓨터의 사운드를 확인해보세요. 컴퓨터의 사운드 모드가 음소거 모드가 아닌지 확인하고 줌프로그램 말고 다른 웹브라우저나 동영상을 열어 사운드가 정상적으로 재생되는지 확인합니다.

     

    음소거 모드를 풀어주세요

     


    ZOOM [오디오 참가] 설정하기 - PC

     

    PC 소리는 정상인데 줌 프로그램에서 소리가 안들리는 경우, 줌 영상회의 화면에서 하단 메뉴의 [오디오 참가]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오디오 참가를 하지 않은 상태는 다른 사람의 소리가 들리지 않고 나의 소리도 다른 사람에게 들리지 않습니다. 즉 영상만 열린 상태라는 뜻입니다. 

     

    오디오 참가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 : 해드폰 모양 

     

    [오디오 참가]를 눌러 소리를 열어주면 참석한 줌 영상회의 방의 다른 사람 소리가 재생되고 내 마이크도 활성화됩니다.

     

    내 말소리가 들리면 마이크 모양에 초록색으로 음량이 표시가 됩니다.

     

    만약 줌 영상회의 방의 소리만 듣고 내 말소리는 들리지 않기를 원한다면 마이크 모양의 음소거 버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음소거는 회의방의 소리는 들리지만 마이크만 음소거 된 상태로 내 말소리는 들리지 않습니다.

     

    현재 음소거 상태입니다 한번 더 누르면 음소거가 해제됩니다

     

     

     


    스피커와 마이크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PC)

     

    오디오 참가가 되었는데도 소리가 안들린다면 스피커와 마이크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화면의 오디오 참가 버튼 옆에 ▲ 버튼을 눌러 [스피커와 마이크 테스트]를 선택합니다.

     

    오디오 참가 옵션 - 스피커 & 마이크 테스트

     

    목록에서는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컴퓨터에 내장되어 있는 스피커와 마이크를 지정합니다. 만약 [아니오]를 선택하면 컴퓨터가 다른 스피커 혹은 마이크를 찾아 테스트를 이어갑니다.

     

    스피커&마이크 테스트

     

     


    ZOOM 오디오 참가 설정하기 - 핸드폰, 태블릿

     

    핸드폰이나 태블릿에서 줌 영상회의 방에 들어가면 오디어 참가 여부를 묻는 창이 나오고 [인터넷 전화]를 선택하면 오디오가 연결됩니다. 화면 상단에 스피커 모양이 나옵니다. 스피커 버튼을 누르면 소리가 끊기고 한번 더 누르면 소리가 들립니다. 아래 하단 메뉴의 음소거 기능은 PC와 동일합니다

     

    화면 상단의 스피커 여부를 확인하세요

     


    zoom 줌 영상회의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소리가 안들려요' 부분에서 확인해 볼 수 있는 몇가지 사항들을 알아보았습니다. PC의 경우 오디오 참가와 테스트를 진행하여 보시고 핸드폰이나 태블릿의 경우, 오디오 참가 연결 아이콘을 한번 더 체크해볼 수 있겠습니다.

     

     

     

    ⓒ루루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