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IT

ios14 출시일과 기다려지는 업데이트들과 발표만 골라보기

by 루루팁 2020. 7. 2.

지난 6월 21일, 미국에서 열린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 (WWDC)에서 iOS14 출시가 발표되었습니다. 사상 최대 규모의 ios 업데이트라고 불리는 만큼 출시일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ios14 업데이트 중요부분과 출시일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ios14 출시일과 발표들

 

 

목차

     


    ios14 기다려지는 업데이트 기능들

     

    확바뀐 홈화면

     

    '홈 화면에 대한 사상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라고 표현한 애플의 말처럼 새롭게 설계된 홈화면으로 위젯기능이 설치되어 사용자의 관심분야에 맞춰서 설정해 원하는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젯이라니, 이 업데이트 하나만으로도 ios14가 기다려집니다.

    위젯기능의 강력함이 기다려집니다

     

    앱보관함

     

    새롭게 선보여지는 앱보관함 기능은 홈 화면 끝에서 사용자의 모든 앱을 탐색하고 접근할 수 있게 하는 새로운 공간입니다. 윈도우의 탐색기 기능과는 다르게 지능적으로 현재 유용할 수 있는 앱을 우선적으로 보여준다고 하니 설치해놓은 수많은 앱들이 어디 숨어있는지 찾기 힘들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앱보관함 탐색

     

     

    친환경에 맞춘 지도앱

     

    자전거용 길찾기, 전기차 경로 등으로 친환경 교통수단에 대한 지도의 기능을 더욱 확장시켜줍니다. 자전거용 길찾기에는 오르막길이나 경사도 혼잡도 계단 여부 등이 제시되며, 전기차 경로에는 현재 차량의 충전 정도와 경로에 있는 충전소 정보를 제공합니다. 요즘 자전거 타시는 분들이 꽤 많은데 자전거사이클 즐기실 때 유용할 것같습니다.

     

    좀더 친환경적으로

     

     

    디지털 차키, car keys

     

    NFC를 잉요해 자신의 차량을 열고 시동까지 걸 수 있는 기능입니다. 본인이 아니어도 강력한 보안을 제공한 메시지를 이용해 쉽게 공유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 핸드폰에 차키까지 무겁게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이제 필요없을 차키

     


    iOS14 출시일은?

     

    iOS14 개발자를 위한 프리뷰는 발표한 당일 6월 22일 부터 제공되었고 일반 베타 프로그램은 이번달 7월부터 beta.apple.com에서 제공됩니다. 베타 테스트 후에 공식적인 소프트웨어 기능은 올 가을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참고로, iOS14 업데이트는 아이폰 6S 부터 그 후속 기종에 적용됩니다. (간신히 턱걸이한 6S플러스 주인)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10.8인치 뉴 아이패드

    간단히 요약하면 새로운 10.8인치 아이패드 모델이 올해 안으로 나올 예정인데 20W 어댑터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기존 아이패드 라인업에는 12W 어댑터가 제공되었는데요. 조만간 1년이내에 단종이 되고 20W어댑터가 기본제공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애플의 T2 보안칩을 포함한다고 합니다. 이 보안칩은 기존의 맥 컴퓨터나 맥북프로 이상에서 적용되었던 보안칩으로 Touch ID 데이터를 보호하고 Facetime 카메라와 연동하여 자동 노출 및 자동 화이트밸런스 기능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프로에 스마트키보드케이스 조합

     

    8.5인치 뉴 아이패드 미니

    제가 기다리는 8.5인치 아이패드미니가 2021년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현재와 같은 크기에 베젤이 없는 형태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희망사항)

     

     


    간단히 WWDC에서 발표한 업데이트 내용과 iOS14 출시일 그리고 다음번 출시되는 아이패드와 아이패드 미니에 관한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패드 혹은 아이폰 유저라면 올 가을이 많이 기다려질 것 같습니다.

     

     

     

    ⓒ루루팁 (일부사진출처 : 애플 뉴스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