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IT

갤럭시 버즈 플러스 사용법 초초초보용 3주사용 후기

by 루루팁 2020. 7. 1.

새로 들인 갤럭시S20의 프로모션으로 신청한 삼성 버즈 플러스가 도착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사용법과 3주동안 사용하고 나서 느낀 후기를 적어봅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플러스

 

 

 

목차

     

     

     


    외관


     

    갤럭시버즈플러스

     

    심플한 구성

    박스안에는 심플하게 블루색상의 버즈 케이스와 버즈가 함께 들어있고 옆의 흰 상자에는 여분의 이어캡과 충전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초점이 나갔네요
    귀여운 블루색상

    신청할 때 '남자는 블루지!' 하면서 신청했던 블루색상. 약간 하늘색이라고 해야할까요? 생각했던것보다 빈티나지 않고 오히려 요즘 스타일에 맞는 트랜디함 느낌이 들었네요. 처음 보면 약간 장난감같아 보였던건 사실이에요. 그런데 직접보니 꽤 매력이 있네요?

     


    기본 작동 원리


    기본적으로 버즈플러스 이어폰을 담는 케이스와 버즈는 각각의 배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말은 케이스를 충전시켜주어야 케이스가 버즈를 충전시켜줍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USB 케이블을 케이스뒷면 충전단자에 연결하여 충전합니다.

     

    충전단자

     

    케이스를 열었을 때 중간의 전구가 빨간색이면 충전중입니다. 녹색이면 충전완료입니다. 물론 충전중일 때도 사용가능합니다.

     

    빨간색이면 충전중

     

    어느 정도나 충전되었는지 확인하려면 케이스를 열어 핸드폰에 자동으로 연결되어 보여지는 배터리상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즈 케이스를 열면 자동으로 핸드폰이 반응합니다

     

    이어버드와 케이스의 배터리량을 각각 보여줍니다

     


    기본 사용법 및 설정 세팅


    갤럭시 웨어러블 어플에서 자신에게 편리하게 사용할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galaxy wearable)

     

    갤럭시 웨어러블 어플

     

    먼저 주변 소리 듣기 설정이 기본적으로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액티브노이즈캔슬링이라고 하는 주변소음상쇄기능은 없지만 [주변 소리 듣기] 메뉴를 통해 환경에 맞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주변소리듣기 설정

     

    터치패드 기능으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치패드는 이어버드의 넙적한 부분인데요. 착용하면서 바로바로 터치를 통해 이어폰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버즈 플러스의 터치패드

     

    한번 누르기 : 곡 재생 혹은 일시정지

    두번 누르기 : 다음곡 재생 또는 전화받기 및 끊기

    세번 누르기 : 이전 곡 재생

    길게 누르기 : 전화거절 혹은 미리 설정한 사용자선택 동작

     

    간단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배터리 무선 공유기능

    갤럭시폰에서 버즈로 배터리 공유도 가능합니다. 버즈의 배터리가 없어질 때 갤럭시폰에서 버즈에게 배터리를 넣어줄 수 있습니다. 갤럭시폰의 설정-배터리 페이지로 들어가서 [무선배터리공유]를 선택합니다. 버즈 케이스 뒷면을 핸드폰뒷면 가운데 부분에 대주면 충전이 시작됩니다.

     

    무선 배터리 공유

     

     

     


    3주동안 쓰고나서 후기


    일단 배터리가 오래가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에어팟은 구입직후 기준으로 유튜브 연속 재생으로 사용시 1시간 30분-2시간을 사용할 수 있었는데 삼성 버즈 플러스는 아직 방전될때까지 써보지는 못했지만 체감상 오래감이 확실히 느껴졌고 정확한 수치는 다른 유튜버님들의 실험에 따르면 스펙보다 더 오래간다고 하네요.

     

    운동할 때 안 떨어지고 착 붙는 착용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에어팟도 좋았지만 버즈 플러스는 좀더 귀 안쪽을 꽉 잡아주는 느낌이에요. 기본제공 에어캡의 제일 작은 사이즈를 쓰고 있는데 마스크와 함께 착용할 때 장시간 사용하면 귀가 아픈 점은 좀 아쉽습니다.

     

    충전할 때 선찾지 않고 갤럭시S20충전하는 무선충전기에도 버즈플러스를 사용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단 배터리 용량이 커져서 그런지 에어팟보다 완충까지 되는 속도가 좀 느리다고 느껴졌어요.

     

    하지만 기본적인 성능이 출중한 만큼 현재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삼성 갤럭시버즈플러스를 소개해보았습니다. 2년반동안 쓴 에어팟처럼 이 버즈플러스도 오래 잘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루루팁

    댓글